티스토리 뷰

연말정산 때문에 분주한 1월입니다.

주택청약저축을 갖고 있다면 주택마련저축 납입증명서로 연말정산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반드시 필요한 연말정산 서류인 무주택확인서!

국민은행 연말정산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주택청약 소득공제 등록하기

주택청약 연말정산 납입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소득.세액공제조회/발급 내역에 '주택마련저축'항목이 있는데요.

 

나는 2020년 주택청약저축통장에 납입을 했는데 '주택마련저축 기본내역'에 납입내역이 나오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은 가입하신 은행으로 가서 소득공제 등록을 해주셔야 해요.

 

 

신한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신한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방법

주택청약 연말정산! 주택청약통장에 가입되어 있고, 납입을 한 내역이 있다면 연말정산에 공제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주택청약종합저축 공제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무

zalnaga.tistory.com

국민은행으로 청약저축 가입하신 분들은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PC로 KB 국민은행 사이트(www.kbstar.com/)에 접속합니다.

 

가장 상단에 '전체서비스'를 클릭하고 특화서비스 부분에 있는 '주택청약' 메뉴를 클릭하세요.

 

 

 

KB 국민은행 사이트 주택청약 페이지 메뉴에서 '소득공제' - '소득공제 대상 등록/해지'를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우선 나의 청약통장을 소득공제 대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소득공제 대상 등록/해지 페이지로 오면 가입되어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계좌번호가 뜨는데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도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하세요.

 

구분에서 '등록' 부분을 체크하고

소득공제신청과세연도 부분에 2020년 입금분부터 소득공제 가능을 선택합니다.

 

무주택확인서 동의내용이 쭉 나오고 밑에 '~동의하며, 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합니다'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청약저축을 소득공제 대상으로 등록이 완료되었는데요.

무주택확인서가 제출되었습니다. 라고 완료가 뜹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2021년 1월에 2020년 소득공제를 등록한 것이므로 신청이 늦어진 셈입니다. 따라서 무주택확인서(연말정산 주택마련저축 납입증명서)는 제출된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확인서 발급을 더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유의사항에 보시면, 납입증명서를 별도로 발급받으라고 되어있어요.

 

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만약 작년 2020년 이전에 소득공제대상으로 등록을 완료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항목이 나타나 있으므로 무주택확인서는 별도로 발급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KB국민은행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출력)받기

완료 페이지 유의사항 부분에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 바로가기' 또는

왼쪽 메뉴에서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무주택확인서는 PC로 바로 출력되기 때문에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어 있는 PC에서 접속하셔야 됩니다.

 

 

 

KB국민은행 연말정산증명서 페이지로 이동했는데요.

 

주택마련저축은 물론이고 개인연금, 장기주식형 저축, 소득공제장기펀드, 주택자금대출 상환증명서 등 다양한 증명서들을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예요.

 

납입연도와 계좌번호 확인하시고 바로가기 부분에 '확인'버튼을 클릭해 무주택확인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납입증명서는 본인명의 계좌에 한해 출력되니 유의하시고요. 연말정산 때 꼭 필요한 서류 챙기시고 13월의 월급 꼭 받으세요!

 

주택청약저축 저금만 하면 뭐하나? 청약당첨 1순위 조건을 맞춰놓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세대주 기준

내 집 마련을 위해 하나씩 갖고 있는 주택청약통장. 좋다고 해서 만들긴 했는데 통장을 만들기만 하고 신경쓰지 않으시는 분들! 빠른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알아둔다면, 마

dondamoa.tistory.com

연말정산 월세공제 Q&A

 

연말정산 월세공제 Q&A

최대 90만원의 세액공제. 바로 연말정산 월세공제입니다. 월세를 살고 있다면 세액공제 혜택 꼭 받으셔야겠는데요.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과 필요한 서류, 월세공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dondamoa.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로 300만원 지원받는 법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고 300만원 지원받는 법

1인당 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이 제공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시행 후 한달밖에 되지 않았는데 무려 20만명의 신청자가 지원했다고 하죠.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전담하는 공무원도 역대 최대

dondamoa.tistory.com

 

 

 

다른 사람이 흥미롭게 본 이야기

댓글